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라이프/맛집 탐방하기

대구 소고기 맛집 율하동 고깃집 일등한우

by 앙고르 2023. 1. 21.
반응형

요즘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게 가장 큰 즐거움인 것 같은데 이번에는 어디를 가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고기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는 돼지고기와 해산물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다른 게 먹고 싶어서 대구 소고기 맛집 알아보다가 근처에 일등한우라는 고깃집이 있어서 바로 가보았습니다.

 

대구-소고기-맛집-율하동-고깃집-일등한우
대구 소고기 맛집 율하동 고깃집 일등한우

대구 소고기 맛집 일등한우는 율하동에 위치한 고깃집으로 오픈한 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곳입니다. 저녁을 먹기에는 조금 이른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먼저 오신 손님들이 꽤 있었고 제가 들어가고부터는 점점 많아지기 시작해서 안쪽에는 자리가 더 이상 없었습니다.

 

대구-소고기-맛집-일등한우
대구 소고기 맛집 일등한우

평소에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편인데 가끔 이렇게 먹을 때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일등한우라는 곳을 처음 와봤는데 알고 보니 체인점이었고 소고기 맛집으로 유명해서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 보였습니다. 소고기, 된장찌개, 밥을 시켰고 상차림비가 있는데 가격대 적당하고 괜찮았습니다.

 

특갈비살-갈비살-등심
특갈비살 갈비살 등심

일등한우 메뉴는 갈비살, 등심, 안동갈비, 특갈비살 이렇게 4가지가 있었는데 특갈비살 같은 경우에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는 다행히 있어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특갈비살, 갈비살, 등심 이렇게 주문을 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괜찮았고 색감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소고기-맛집
소고기 맛집

특갈비살이 입에서 살살 녹는데 왜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그냥 갈빗살은 쫄깃한 식감이 있었고 등심은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습니다. 고추냉이가 약한 것 같아서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소금에 찍어먹는 것도 맛있었습니다. 대구 소고기 맛집 답게 고기 질 자체가 너무 좋았고 율하동 고깃집 일등한우 다음에는 부모님이랑 같이 방문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