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를 이야기하다

시사 상식 퀴즈 모음 30가지

by 앙고르 2022. 2. 20.
반응형

나의 시사 상식 수준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모르는 것들이 더 많았고 새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시사 상식 퀴즈 모음 30가지 알아보자!

시사-상식-퀴즈-모음
시사 상식 퀴즈 모음

시사 상식 퀴즈 모음 1~10가지

1. 아동을 학대하고 살해한 경우 사형이나 무기징역 또는 7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도록 하는 내용

-정인이 법

 

2. 전문성을 가진 투자자가 장세의 변화에 따라 빠르게 이동시키는 자금인 스마트 자금과 반대되는 말

-덤 머니

 

3. 병이 있으나 요양원에 가고 싶지 않은 노인들을 위한 미국의 생활 지원 주택이다.

-어시스티드 리빙

 

4.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타 개인투자자의 주목을 끄는 주식을 가리키는 신조어이다.

-미 주식

 

5. 기업에서 선보이는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이를 무료로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프리 마케팅

 

6. 백신 접종을 완료하거나 코로나19 음성을 확인했다는 일종의 증명서

-방역 패스

 

7. 과거 X세대로 일컬어졌던 1970년 대생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엑스틴 세대

 

8. 자금 이동 추적 시스템으로, 금육권에서 자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송금자의 정보 등을 기록하는 것을 말한다.

-트래블 룰

 

9. 검찰청의 조직, 직무 범위 및 인사와 그밖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법안이다.

-검찰청법

 

10.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 32개가 발생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상식-퀴즈-모음
상식 퀴즈 모음

시사 상식 퀴즈 모음 11~20가지

11. 경제력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희소한 물건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득템력

 

12.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의 일정한 양을 지분으로 고정시키는 것

-스테이 킹

 

13. 어려서부터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여 자라나는 세대로, 2010~2024년에 태어난 이들.

-알파 세대

 

14. 똑같은 말이나 행동을 반복해 상대를 질리게 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지칭하는 말.

-뇌절

 

15. 노후 보장과 복지 향상을 위해 65세 이상의 소득인정액 기준 하위 70% 어르신에게 일정 금액을 지금 하는 제도.

-기초연금

 

16. 경찰청이 2021년 5월부터 전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범죄 위험도 예측, 분석 시스템을 말한다.

-프리 카스

 

17.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가 개발한 국내 기업 최고의 초대규모 인공지능.

-하이퍼 크로버

 

18.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팀이 전 세계 180여 개국의 코로나19 대응 수준을 평가한 지수.

-엄격성 지수

 

19.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전문기업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2020년 8월 선보인 국내 최초의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Rozy)

 

20. 소비자들이 '좋아요'를 누르는 데서 구매가 시작되는 차세대 유통시장을 가리킨다.

-라이크 커머스

 

재밌는 난센스 퀴즈 모음 60가지

 

재밌는 넌센스 퀴즈 모음 60가지

심심해서 다양한 넌센스 퀴즈를 알아봤었는데 생각보다 재밌는 넌센스도 있었고 쉬운 것 같으면서 알듯 말듯한 넌센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낱말 퀴즈, 사자성어 퀴즈 등 여러 가지를 봤었는데

angor.tistory.com

 

상식-퀴즈
상식 퀴즈

시사 상식 퀴즈 모음 21~30가지

21. 흠집 등이 있는 제품, 단기 전시용으로 사용했던 제품 등을 보수 및 재포장해 새 상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

-리퍼비시 제품

 

22. 세계 보건기구(WHO)가 선포하는 감염병 최고 경고 등급으로, 세계적으로 감염병이 대유행하는 상태를 일컫는다.

-팬데믹

 

23. 주택 가격 상승률이 물가 상승률의 2배 이상이거나 청약 경쟁률이 5대 1 이상인 지역

-조정대상지역

 

24.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가리키는 말.

-밀레니얼 세대

 

25. 근거 없는 사실을 조작해 상대편을 중상모략하거나 그 내부를 교란시키기 위해 하는 말.

-마타도어

 

26.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 권리와 주체성을 확장하고 강화해야 한다는 이론 및 운동.

-페미니즘

 

27. 기술적 문제나 심리적 불편함이 원인으로, 가상현실 피로라고도 부른다.

-줌 피로

 

28. '내 임기 중에는 절대 안돼'를 이르는 말.

-님티

 

29. 키 큰 사람이 누리는 프리미엄을 이르는 말.

-하이티즘

 

30. 고령 인구 비율이 낮은 인구 구조로 인해 경제 성장이 촉진되는 현상.

-인구 보너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