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를 이야기하다

강아지 나이 계산기 확인

by 앙고르 2022. 1. 31.
반응형

 

애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다들 강아지 나이 계산기, 강아지 나이 계산법 등을 한 번쯤 찾아보실 것 같습니다. 저도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고 있기 때문에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나이를 확인하고 놀랐던 것 같습니다. 저는 말티즈를 키우고 있는데 벌써 14년이라는 시간 동안 같이한 가족이라 몰랐는데 사람 나이로 따지면 벌써 84살이나 되었다는 걸 이제 알았습니다.

 

강아지-나이
강아지 나이

강아지 나이 계산기 알아보고 표로 작성을 해두었는데 영유아기는 1~4개월, 아동/청소년기는 5~12개월까지 있는데 사람 나이로 환산했을 때 1년까지는 16살로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같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 처음 왔을 때가 생각나는 것 같고 그때는 엄청 작아서 주머니에도 들어가고 했었는데 벌써 14년이라는 기간을 함께 했다니 시간이 빠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아지-나이-표
강아지 나이 표

청년기 2~4년, 중장년기 5~10년, 노년기 11~21년으로 나누어져 있고 여기서부터 강아지 나이 계산기, 계산법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차이가 이렇게 많이 날지 저도 몰랐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된 것 같고 저는 말티즈를 키우고 있어서 소형견으로 들어가서 14년이면 84살이지만 중형견 96살, 대형견 108살까지 차이가 난다는 게 신기한 것 같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와 앞으로 얼마나 함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같이 있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