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를 이야기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방문자 늘리기

by 앙고르 2022. 1. 23.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보면 다음, 줌, 카카오 등 검색이 유입이 잘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상하게 구글 방문자 수가 안 늘어나서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구글 방문자 유입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기본 설정만으로도 어느 정도 구글 방문자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구글 애즈]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찾기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 찾기 티스토리를 통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키워드인 것 같은데 좋은 주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하지만 키워드를 잘못 잡아서 조회수가

angor.tistory.com

 

키워드 찾는 습관 들이기

기본적으로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 이슈 글을 적는 분들이 많은데 효과 자체는 좋지만 일시적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오랜 뒤를 생각하신다면 좀 더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꾸준하게 찾을 수 있는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휴대폰으로 우리는 매일 기사와 이슈, 동영상 등 많은 것을 보는데 실제로 그냥 스쳐 지나가는 것일 뿐 제대로 기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내가 주제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내용의 키워드가 보인다면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습니다.

 

티스토리 주소 변경하는 이유

티스토리 URL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텐데 그 이유는 주제로 잡았던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방문자 늘리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 주소에 번호가 1, 2, 3 등으로 나타나는데 몇 번째로 내가 글을 적었는지 보여주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숫자보다 구글 정확하게 글의 주제와 내용을 인식할 수 있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티스토리 URL 변경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관리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URL 확인하는 방법

나의 티스토리 URL 화인 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가서 톱니바퀴 모양으로 되어 있는 곳에 있는 블로그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포스트 주소를 숫자로 설정합니다.라고 표기되어있는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URL-변경
티스토리 URL 변경

URL 숫자에서 문자로 변경

주소가 기존에 숫자로 되어 있는 것을 문자로 변경해주기만 해도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방문자 늘리기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이미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했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은 조회수와 위치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변경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나 방문자 수가 적고 조회가 잘되지 않는 분들은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